E N D O S C O P E  C E N T E R

내시경센터

대장 내시경

대장내시경 검사

대장 내시경 검사는 내시경 기계를 항문을 통해 직장 > S자 결장 > 하행 > 횡행 > 상행결장 > 맹장과 회장 끝부분까지 거꾸로 삽입하여 전 대장 내부를 정확히 관찰할 수 있는 검사로

치질, 대장염, 대장 용종, 대장암 등 다양한 대장 병변을 진단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검사입니다.

최근에는 대장 내시경 기계와 내시경 수술법의 발달로 수 mm 크기의 조기 대장암도 정확히 진단이 가능하며 크기가 큰 용종도 개복이 아닌 내시경 수술로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대장 내시경 검사는 8시간 이상의 금식만 하면 되는 위 내시경과 달리, 대장 내부를 정확히 관찰하기 위해서 검사 전에 미리 대장 내부를 청결히 하는 설사약을 복용 하여야 합니다.

" 최근 급증하고 있는 대장암의 예방과 조기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대장 내시경 검사가 가장 유용합니다. "

대장은 대변이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, 유해물질에 노출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질병이 생길 수 있는 장기입니다.

또한 최근 생활 환경 변화 및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대장암을 비롯한 여러 가지 질환들의 발생률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, 조기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.

대장암으로 진행할 수 있는 대장 용종이나 조기 대장암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40세가 되면 대장 증상이 없어도 3-5년 간격으로 정기적인 대장 내시경 검사를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
가족 중에 대장암이나 대장 용종이 있는 경우는 30대에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안전합니다.

연령에 상관 없이 만성 변비, 설사 등 대변 습관의 변화, 대변이 가늘거나 혈변 및 복부 팽만감, 복통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나 이유 없는 빈혈이나 체중 감소 등 위험증상이 있는 경우에는

반드시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암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대장내시경 검사로 진단 가능한 질병

궤양성 대장염

대장 - 회충